블로그로 돈벌기에 도전하게 되면 첫번 째로 접하는 것은 CPC광고(cost per click)입니다. 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처럼 클릭만 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형식이죠.

 

포스트의 내용에 맞게 적당한 광고배너가 노출이 되기 때문에 운영하는 블로거는 별도로 관리를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정말 편합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따라서 단가가 클리고 광고클릭율도 틀리기 때문에 정말 하루방문자 몇만명 수준의 프로블로거가 아니면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본적적으로 투잡이나 알바 수준으로 진행할려면 역시 CPA광고(cost per action)에 도전해야 합니다.

 

보통 제휴마케팅 바이럴마케팅이라고 얘기를 하는데 이는 방문자가 광고배너를 클릭만 해서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고 추가적으로 회원가입이나 상담신청 등을 해야 소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만큼 소득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아지지만 기본 단가가 몇천원~ 몇만원 대로 cpc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매리트가 있습니다.

 

 

 

 

cpa광고를 시작할 때에는 괜찮은 제휴사에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휴사에 따라서 보유하고 있는 머천트(광고주)의 종류와 갯수가 다릅니다. 당연히 다양한 곳이 좋죠.

 

그리고 업체별로 확정율, 취소율이 다르기 때문에 수익발생 자체도 차이가 크게 납니다. 머천트, 제휴사, 회원(어필리에이터)가 서로 신뢰가 있어야 하는데 이런 부분이 쉽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상담신청 등의 액션까지 연결되어야 하기 때문에 적지 않은 노하우도 필요하다는 점도 문제입니다. 초보자가 접근하기엔 쉽지 않다는 것이죠.

 

이런 점을 고려하면 알맹이비즈(바로가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블로그 수입팁과 운영노하우 등의 회원커뮤니티도 활성화 되어 있고, 다양한 머천트가 꾸준히 신규입점하고 있어서 접근이 쉽습니다.

 

괜찮은 인터넷으로 돈벌기, 재택알바를 찾으시는 분께 알맹이비즈(바로가기)사이트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