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포스트로 월 얼마나 소득을 올리시나요?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cpc광고(cost per click)에 있어서도 블로그에 올라오는 포스트의 내용, 방문자 숫자 등에 따라서 수입의 차이가 정말 크게 나는 편입니다.

 

그래도 보통 일일방문자 숫자가 몇천 정도 된다하면 월 10만원 정도 벌지 않나 싶네요.

 

 

 

 

애드포스트는 포스트 내용과 배너가 아주 정확하게 매치되는 점은 장점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스트 하단이나 측면 밖에 배치할 수 없어서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서는 클릭률이 많이 떨어지죠

.

또한 배너의 종류가 텍스트만 있어서 이미지도 있는 애드센스에 비교하여 눈길을 덜 끄는 것도 단점입니다.

 

그러다보니 비슷한 내용의 포스팅, 일일방문자 숫자라고 하더라도 수익성은 크게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제 판단으로는 대략 3배 이상 차이가 나는 듯 싶네요. 

 

그렇다고 해서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티스토리 등의 블로그를 새로 키우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검색시장의 80% 정도를 점유하고 있는 네이버의 지지를 받지 못하는 곳에서 처음부터 육성하기에는 정말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그렇게 생각하면 블로그로 돈벌기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cpc와 함께 새로운 수익원 cpa광고사제휴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cpa(cost per action)는 방문자가 단순하게 배너를 클릭만 해서는 수입이 발생하지 않고 액션, 상담신청이나 회원가입 등의 행동을 추가로 해야 소득이 생깁니다.

 

그만큼 소득발생조건이 까다로운 대신에 단가가 몇천원에서 몇만원 정도로 훨씬 높기 때문에 고수익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높은단가, 링크광고가 가능하다는 점 등의 장점이 있는 반면에 cpa는 초보자가 접하기는 쉽지 않은 부분이 있고 머천트(광고주), 제휴사, 회원간의 신뢰문제도 있어서 제휴사를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괜찮은 제휴사를 선택해야 다양한 머천트, 높은 단가, 신뢰성있는 DB처리, 여러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알맹이비즈(바로가기)는 거기에 더하여 회원간의 커뮤니티활성화를 통해  초보자도 수입팁, 운영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고 커뮤니티활동, 이벤트 등으로도 포인트를 얻을 수 있어서 과외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출처 : 알맹이비즈(바로가기)

 

재택부업, 괜찮은 인터넷 알바를 찾으신다면 블로그로 돈벌기를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