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광고로도 나왔다고 하던데 정말 드림큐(DreamQ) 광고, 추천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다들 장점만 얘기하더군요.

 

저도 블로그로 돈벌기를 하고 있지만, 수익원의 다양화를 위해서 괜찮은지 확인코자 회원가입을 해봤습니다.

 

 

 

 

대부분 사이트들이 그렇듯이 비회원 상태에서는 세부적인 정보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죠.

 

일반부업, 포장알바, 구슬꿰기, 쇼핑백접기, 대형마트 점원 등은 그냥 무료회원가입 (준회원)으로도 가능하네요. 모 이런 것은 일반 알바사이트로도 찾을 수 있죠.

 

 

 

 

그에 비하여 제대로된 수익은 리셀러라고 해서 정회원만 이용할 수 있네요.

 

11가지 수익시스템으로 다양하다는 점,

1. 자동  2. 클릭  3. 글쓰기  4. 설문조사  5. 리셀러  6. 수익형 사이트  7. 제휴사이트   8. 접수형  9. 포인트  10. 미스터리 쇼퍼  11. Blog 포스팅

 

 

출처 : 드림큐 홈페이지

 

그외 출석, 가입인사, 생일 등의 이벤트로 추가 수익이 나온다는 점은 좋네요. 홍보하는 사람들도 다 그런 부분을 강조해서 하고 있구요.

 

하지만 제가 보기엔 단점도 많은 듯 싶습니다.

 

 

 

 

첫번째 유료 결제를 해야한다는 점!

 

수익률 60%의 프리미엄회원이 될려면, 부가세 포함 33만원(현재 20% 할인되어 264,000원)을 결제해야 한다는 것.

 

솔직히 돈을 벌기 위해서 돈을 먼저 써야한다는 사이트는 별로 미덥지 못합니다. 하다가 그만두면 그냥 본인만 손해보는 것이니깐요. 적은 금액도 아니구요.

 

 

 

 

그리고 인터넷알바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시겠지만, 제공되는 돈버는 아이템은 대부분 다른 사이트에서도 무료로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글쓰기나 설문조사는 당연하고, 제휴사이트는 링크 프라이스에서 제공하는 샵포탈(shopportal)과 거의 같습니다. 물론 무료 서비스입니다.

 

접수형 수익제공CPA제휴마케팅, 즉 블로그로 돈벌기와 같습니다. 그에 비하여 단가는 제휴마케팅이 더 높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링크 - 블로그로 돈벌기, cpc와 cpa광고(바로가기)

 

 

 

미스터리 쇼퍼의 경우 혜택금액이 너무 작더군요.

 

무엇보다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은 결제금액을 VAT포함 330원으로 표시하더군요(2년할부 가정시 1일 기준비용)

 

도대체 얼마를 뜻하는 것인지? 당황스럽더군요. 이런 점 때문에 저는 결국 안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블로그, 지식in을 잘 활용하고 있는 분은 본인 투자금을 회수하는 것이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기초적인 홍보방법도 제대로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이런 분들은 공연히 돈낭비가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그래서 유료로 결제해야되는 사이트는 결제 전에 차분히 따져보고 결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