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애드포스트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나요?

리뷰 2013. 12. 10. 22:52 Posted by 별이그림자

돈벌기위해서 블로그를 하지 않더라도 cpc광고를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3배 정도 수입이 높아서 파워블로거가 아니더라도 나름 짭잘한 알바 소득을 올릴 수 있습니다.

 

 

 

 

광고배너 배치
수익성을 올리는 기본으로 애드센스는 상단에 250X250 이나 300X250 정도 큰 사이즈를 두개배치하는 것이 정석으로 되어 있죠. 또한 텍스트 및 이미지배너를 같이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에 비하여 애드포스트는 하단, 측면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하단이 무난하고 텍스트광고 밖에 없어서 애드센스에 비해서는 수익성이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배너포스트의 거리를 가급적 적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단가는 인기있는 머천트가 높습니다.

 

즉, 보험, 대출, 다이어트, 병원관련, 개인회생 등의 내용은 머천트(광고주)도 많고 경쟁도 치열해서 단가가 높습니다.

 

애드포스트를 보면 클릭 한번에 만원 정도로 정말 높은 것도 있죠. 문제는 이런 쪽은 포스트노출도 그만큼 경쟁이 치열해서 방문자숫자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반면에 이슈, 검색순위에 들어가는 키워드는 방문자는 크게 늘리지만 클릭율이 낮고 단가도 낮은 편이라 수익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결국 소득을 올리기 위해서 포스팅내용을 뭘로 선택할 것인가는 판단하기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포스팅이라는 것은 어느 정도 작성자의 능력이 필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본인의 노력에 따라서 꾸준히 테스트해 보는 것이 필요한 듯 싶습니다. 모든 일이 그렇듯이 블로그수익성 향상을 위해서도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링크 - 블로그로 돈벌기, cpc와 cpa광고(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