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부터 구글애드센스 수입금 지급방식웨스턴유니온 퀵캐쉬에서 은행송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동안 귀찮아도 한달에 한번 기업은행에 웨스턴유니온 퀵캐시를 받을려고 방문해야되었는데 안 그래도 되니 편해졌습니다.

 

 

 

 

이렇게 생각했는데 오늘 타발송금이 도착하였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우선 애드센스에서 송금처리한다는 날짜는 2월 21일부터 떠있더군요. 보통 매월 25일정도에 웨스턴유니온퀵캐쉬 핀번호가 떠서 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은행송금은 2월 26일.. 하루 더 늦게 입금되었네요. 국민은행으로 바로입금되어서 더 빠를 줄 알았는데 전혀 빠르지 않네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바로 원화로 넣어달라고 했더니 바로 제 계좌로 들어왔습니다.

 

 

 

 

전화한통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은 편한데.. 아무리 생각해도 금액차이가 좀 나는 것 같더군요.

 

원래 지난달까지 확정금액은 728.27달러

 

 

출처 : 네이버 환율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송금받을 때 환율은 1063원 70전.

 

계산해보면 대략 77만4500원 정도 나와야되는데 입금된건 75만9269원으로 대충 1만5천원이 부족합니다.

 

 

출처 : 국민은행 홈페이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외환수수료를 찾아보니 외화 타발송금 수수료가 금액과 상관없이 건당 1만원! 쩝..ㅋ

 

국내은행이체에서는 보내는 사람만 수수료가 붙으니 이것도 그렇겠지 했는데 오판이었습니다. 게다가 중개은행수수료 5달러가 빠진다고 하네요.

 

 

 

 

이래서 1만5천원 정도가 빠지는데 적은 돈이 아니죠..ㅋ 특히 100 ~300달러 정도 수준에서 출금할 때에는 정말 부담될 것 같습니다. 이런 점에서는 차라리 웨스턴유니온 퀵캐쉬가 더 나았던 것 같네요.

 

혹시 은행별로 수수료차이가 있는지 외환은행 등 몇개 시중은행을 찾아봤지만 모두 1만원으로 똑같더라구요. 수익금이 그다지 크지 않다면 적립해뒀다가 한번에 출금하는 등의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무난할 듯 싶습니다.

 

링크 - 블로그로 돈벌기, cpc와 cpa광고(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