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가입 전에 알아둬야할 체크리스트 6가지

재테크 2014. 2. 23. 22:28 Posted by 별이그림자

물질적인 풍요로움과 의료기술의 발달로 평균수명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지만, 역시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발병해도 조기발견, 치료를 통해 생존률도 높아지고 있어서 병 자체의 위험성은 조금씩 낮아지고 있지만, 그에 따른 비용이 많이 요구되는 점이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암진단 이후부터는 거의 직장은 그만두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족부양이나 생활비도 부족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이런 점 때문에 첫번째로 얘기하는 것이 암진단 보험금을 높게 설정하라는 것입니다.

 

 

 

 

물론 높게하는 만큼 납입해야할 보험료도 같이 올라가기 때문에 암종류에 따른 위험성 등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진단금은 실비, 실제발생한 비용이 아닌, 정해진 약정금액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치료비 뿐만 아니라 생활비 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 두번째로 보장기간을 길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발생가능성도 높아지는 암종류가 많기 때문에 80세, 100세.. 보장기간을 길게하는 것이 좋습니다.

 

 

 

 

◆ 세번째로 갱신형과 비갱신형, 선택에서는 비갱신형을 추천하는 편입니다.

 

갱신형은 초기 납입금은 낮은 대신에 갱신을 통하면서 점차 보험료가 올라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갱신형은 반대로 초기에는 높은 비용을 지불하게 되지만 갱신에 따른 위험성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네번째 반복지급 상품을 선택

 

암은 재발율도 높은 병이기 때문에 수술비, 입원비를 반복지급하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즉 첫1회만 보장하는 상품도 있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합니다.

 

 

 

 

◆ 다섯번째 만기환급형 보다는 순수형으로!

 

케이블TV광고를 보면 종종 만기에 지금까지 낸 보험료를 반환해주는 만기환급형을 많이 강조합니다. 이 상품은 그만큼 납입해야하는 금액이 크기 때문에 보험료부담도 높습니다.

 

 

 

 

경제적 상황 등으로 중도해지시에는 그만큼 손해를 보기 때문에 가급적 순수형을 가입하고

 

목돈만들기 등이 필요하다면 별도로 저축보험이나 다른 금융투자상품을 추가로 가입하는 것이 더 높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여섯째, 보험사별로 보장내용과 보험금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잘 비교하고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작은 약관 하나하나 검토해가면서 본인이 비교하기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 비교견적사이트를 통해서 견적비교를 해보고 세부적인 부분에 대해서 전문가의 추천을 받아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