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대출 3개월 사용하면 대환해준다는 사기!

재테크 2014. 2. 17. 22:44 Posted by 별이그림자

많이들 당하는 대출사기 중에 하나가 신용이 좋지 않아서 우선은 사금융권 대부업체를 통해서 진행하고, 3개월쯤 뒤에 은행권 등의 저금리 상품으로 대환해주겠다는 사기인 것 같습니다.

 

신용등급이라는 것이 이자등을 제때 납부하지 않아서 한순간에 떨어지기는 해도 올라가는 것은 엄청 느립니다.

 

 

 

 

보통 한 등급 올리는데 4~ 5개월이 걸리는데 그사이에 좋아져서 그렇게 쉽게 대환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사금융대출은 등급도 심각하게 떨어지고 주거래통장대부업이자납부내역만 보여도 아예 은행대출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회사를 이용할 때에는 급여통장 등이 아닌 다른 계좌를 결제통장으로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사기를 치는 사람은 중개업자입니다.

 

 

 

 

즉 목적은 어떻게든 중개알선해서 가운데에서 수수료를 받을 생각밖에 없죠. 그래서 실제 안 되는 대환을 미끼로 유혹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3개월 되기도 전에 연락도 안 됩니다.

 

 

 

 

연20% 넘은 고금리대출은 국민행복기금의 바꿔드림론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 조건이 받은지 6개월이 넘어야 하고 그동안 연체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의 생활비 등 자금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이런 피해를 입지 않을려면 절대! 먼저 전화문제메세지로 연락오는 불법TM을 통해서는 진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어떤 핑계를 대더라도 통장, 체크카드 등은 건네줘서는 안 됩니다.  

 

링크 - 대출, 어느 금융기관에서 받는 것이 좋을까?(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