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s)에서 갑작스레 온 지급관련 중요정보 업데이트 이메일을 보고 좀 놀랐습니다.

 

웨스턴 유니언의 국내서비스 정책변경으로 인해서 앞으로는 웨스턴 유니언 퀵캐시로 지급하지 못 하기 때문에 새로운 지급방식을 선택하라는 요청내용이네요.

 

 

 

 

앞으로는 쉽게 은행계좌송금받을 수 있다고 해서 바로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오래간만에 알림 표시가 떠 있고 지급보류가 걸려 있다고 메세지 표시가 뜨네요.

 

 

 

 

말 그대로 클릭하여 들어가봤습니다.

 

그전 결제는 2014.1.22 웨스턴 유니언으로 지급되었다는 게 뜨고 결제방법이 선택하지 않았다고 뜨고, 지급기준액은 여전히 100달러 그대로이네요.

 

 

 

 

수정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위 화면이 뜹니다.

 

현재 설정은 선택되지 않았다고 뜨고 아래 + 새 결제 방법 추가를 클릭하면!

 

 

 

 

은행계좌로 송금수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수표는 우편으로 우리나라까지 와야해서 오래 걸린다고 하더군요. 역시 간편한건 은행송금.

 

 

 

 

훔~ 국내은행에서 송금받는 것도 아니고 구글에서 미국 달러로 보내는 걸 받는 것이라서 이 부분은 이용중인 우리나라은행에 문의를 해봐야할 듯 싶습니다.

 

제가 알기에는 예전에는 일반통장으로는 못받고 외화통장이 있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구글에서 별도로 수수료를 받지는 않지만, 우리나라 받은 은행에서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이부분도 다음주 은행을 방문해서 확인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당장은 귀찮기는 하지만 앞으로는 웨스턴유니온 퀵캐시를 받으러 기업은행을 매달 방문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좋은 업데이트 같습니다^^

 

링크 - 블로그로 돈벌기, CPC광고와 CPA광고(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