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카드(Hybrid card) 초보자 이용가이드

재테크 2014. 2. 18. 22:09 Posted by 별이그림자

체크기능을 기본으로 하여 신용기능을 소액추가한 것이 하이브리드카드입니다.

 

보통은 통장에 있는 금액으로 결제를 하며(체크기능), 잔고가 부족할 때에는 정해진 한도 내에서 신용으로 결제하게 됩니다.

 

 

 

 

보통 30만원한도이지만, 10만원짜리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처음 만들때 정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주의해야할 것은 총한도 개념이라는 것입니다. 월(월)이 바뀐다고 해서 충전되지 않고 결제일에 대금을 납부해야 한도회복이 됩니다.

 

 

 

 

즉 신용한도 30만원을 모두 쓴 상태에서 다음달이 된다고 해서 부활되지 않습니다.

 

다음달엔 결국 결제해야할 금액이 많아지는데.. 대금분할상환기능은 없기 때문에 자금계획을 제대로 잡고 사용해야지 연체하지 않습니다.

 

 

 

 

1주일(5영업일) 이상 연체시에는 연체정보가 공유되어 등급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며칠 정도의 단기연체라면 모를까 그 이상의 기간으로 중장기연체시에는 하락한 등급을 회복하는데 1년이상 걸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은행잔고가 3만원일 때 10만원을 결제하게 된다면 3만원은 그대로 있고 10만원 모두 신용으로 거래하게 됩니다.

 

이런 점때문에 나중에 상환해야할 금액을 헷갈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청구서를 잘 확인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역시 30만원한도도 이기 때문에 조심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링크 - cma통장이란? 만드는 방법은?(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