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초에 마이크레딧mycredit에서 확인해보니 신용등급이 4등급으로 나왔습니다.

 

보통 한등급 올리기에도 4 ~ 5개월 정도 걸리기 때문에 전혀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지난 10월에 등급변동 문자를 확인하고 보니 1등급으로 상승했더군요.

 

 

 

 

사실 저는 계약직으로 근무하다보니 급여가 안정적이지 못해서 카드론과 리볼빙으로 1200만원 정도 꺼내쓴게 있었습니다.

 

카드론, 현금서비스를 써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번 꺼내쓰면 완납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갚는다고 노력해서 조금씩 줄여가다가도 갑자기 돈 쓸 일이 생기면 다시 원위치!

 

정말 더 늘어나지 않기만 해도 다행인 경우가 많습니다.

 

 

 

 

계약직이다보니 다른 은행대출등이 하나도 없어도 카드론 20%정도 금리에 리볼빙은 10%대 후반대로 높은 이자율입니다.

 

매달 이자만 20만원정도.. 정말 아깝죠.

 

 

 

 

이래선 안 되겠다 싶어서 2012년12월부터 투잡, 쓰리잡까지 하면서 소득을 올려서 늘어난 수익은 모두 빚상환으로 사용하였습니다.

 

그래서 2013년 10월정도 되니 카드론만 200만원정도 남더군요. 그와함께 1등급으로 상승!

 

 

 

 

제 경우에는 카드대금 뿐만 아니라 폰요금, 공과금 등도 자동이체로 하루도 연체하지 않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신용등급관리에 장애가 된 것은 결국 부채(대출금, 카드론, 리볼빙)였던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별로 조건이 다 틀리지만 카드사용을 적절히 하고, 연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4 ~ 6등급 수준이다!

 

이렇게 고민하시는 분은 대출금 등의 조기상환에 중점을 두는 것이 유용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링크 - 신용등급 기초에서 관리까지 알아야할 8가지(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