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글로 도배를 하다보면 저품질블로그의 나락으로 떨어져 방문자숫자 추락의 엄청난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수익글은 1주일에 1~ 2회정도가 무난한 편입니다.

 

 

 

 

소소한 수입팁으로 본다면 바로 cpa광고의 특징을 살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CPA광고(cost per action)는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같은 cpc광고(cost per click)와는 달리 클릭만 해서는 수익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머천트(광고주)가 요청하는 액션, 즉 상담신청, 회원가입 등까지 진행되어야 소득이 생기게 됩니다.

 

그만큼 까다로운 대신 1회당 보통 몇백원에서 몇만원 단가가 지급되어 큰 수입원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은 바로 상담신청의 경우 주말에는 회사가 쉬기 때문에 진행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주말은 방문자숫자도 평일의 1/2도 안 되는 게 일반적인 수준이며, 그상황에서 신청해도 월요에나 머천트에서 TM을 진행하게 되어 그사이에 변심 등으로 전화를 받지 않거나, 거절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주말신청분취소율이 높습니다. 평일이었다면 승인되었을 것이 취소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는 것이죠.

 

최근 발행글이 검색노출에서 혜택을 받기 때문에 보통보면 포스팅하고 2~ 3일정도는 검색노출상단에 올라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운만 좋으면 발행 2~ 3일내에 수익이 생길 때도 많은데 이런 초기유입을 노릴려면 cpa수익글은 월요일~ 수요일 정도에 올리는 것이 제일 무난한 선택입니다.

 

물론 장기적으로는 세부키워드를 노리거나 블로그최적화를 통해 상위노출기간을 늘리는 것이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링크 - 블로그로 돈벌기, 다양한 수익이 있는 cpa제휴사 추천!(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