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상담을 하다보면 종종 받게 되는 질문 중에 하나입니다.

 

500만원, 천만원, 2천만원.. 원하는 한도가 있는데 본인의 신용등급 조건으로 가능한지 문의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출한도를 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등급이 아니라 연봉(급여)기대출금액입니다.

 

물론 은행 6등급이상, 캐피탈 7등급이상, 저축은행 8등급 이상과 같이 금융권별 기본등급은 되어야 합니다.

 

 

 

 

같은 조건이라고 하더라도 연봉 2천만원에 비하여 연봉 5천만원인 사람이 한도가 훨씬 높게 나오는 것이 당연합니다. 물론 금리(이자율)도 마찬가지입니다.

 

소득에 따라 지출이 많다는 점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당연히 변제능력에 있어서 월등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같은급여를 받고 있다고 하더라도 기존대출금액이 하나도 없는 사람이 1000만원 카드론을 쓰고 있는 사람보다 더 많은한도가 나오게 됩니다.

 

그외에도 가조회를 해보면 정규직 직장인이 직업안정성이 있어서 계약직이나 프리랜서, 개인사업자보다도 더 유리한 결과가 나옵니다.

 

 

 

 

요즘 금융권은 대부분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을 활용하여 몇가지 세부정보를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대출한도, 대출금리가 계산되어 나옵니다.

 

그러므로 신용등급, 급여 등의 한두가지 항목만으로 문의를 해서는 제대로된 답변을 받기 어렵습니다.

 

 

 

 

 

본인에게 유리한 저금리대출을 받고자 할 때에는 우선! 주거래은행에 조회를 해보는 것이 가장 유리하며,

 

다음으로는 여러 금융회사를 비교하여 본인에게 맞는 곳을 추천해주는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링크 - FK론(바로가기) - 금리비교 뿐만 아니라 신청서류, 상환방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안내해줘서 이용이 편리한 사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