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부업으로 블로그를 운영중이라면 cpc광고의 수익성도 중요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같이 방문자가 배너클릭만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cpc광고는 소득발생이 쉽고 관리가 쉽다는 최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의 포스팅이든지 그에 적합한 광고를 노출해줘서 방문자의 클릭을 유도해줍니다.

 

블로거마다 틀리지만 일일방문자가 몇천명 수준이면 월 몇십만원까지도 소득이 올라와서 용돈벌이로 무난합니다.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만 달 수 있는데 배너 배치가 블로그 측면이나 하단 밖에 안 됩니다. 그래서 클릭율이 크게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미지광고가 없이 텍스터광고만 있어서 수익성이 애드센스에 비교해서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하지만 단가가 높고 검색시장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의 검색시스템효과로 노출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저만의 경험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근들어서 그 수익이 점점더 좋아지고 있다고 판단 됩니다.

 

 

 

 

구글애드센스는 광고배너의 자유로운 배치, 이미지배너 등으로 cpc에 있어서는 최상의 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우위에서 밀려서 수익성이 점점 안 좋아지고 있다는 것은 저만의 생각일까요?

 

 

 

 

단순하게 cpc광고수익만 생각한다면 애드센스를 활용할 수 있는 티스토리가 유리합니다.

 

반면에 요즘 블로그키우기가 어려운 점을 고려한다면 최적화가 훨씬더 쉬운 네이버측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링크 - 블로그로돈벌기, CPC와 CPA광고(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