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는 방법 중에 하나가 고배당주투자입니다.

 

은행적금해봐야 3%정도에 불과한데 고배당주를 잘 찾아보면 4% 이상도 제법 많습니다.

 

 

코스피종목 진양화학 1년주가변동 : 출처 네이버금융

 

고배당주는 보통 6~ 8월정도에 저점을 찍었다가 겨울로 들어갈수록 배당에 대한 기대로 주가가 올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스피종목 진양화학 작년배당금액은 185원으로 올해도 똑같이 지급한다면 현재주가 대비 5.7%로 짭짤하죠. 최근에 배당주펀드 인기로 인해 주가흐름은 평소와는 좀 다른 분위기입니다.

 

그리고 실적이 괜찮은 회사를 잘 찾으면 주가상승에 따른 추가수익도 기대가능합니다.

 

 

 

 

그래서 평소 주가변동을 잘 확인해서 매수타이밍만 잘 잡으면 몇개월만에 적금금리보다 훨씬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이죠.

 

 참고로 주식배당금배당일 하루만 보유해도 1년배당금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예

를 들어 12월배당회사를 기준으로 2013년 12월 26일 매수해서 27일까지만 보유하면 2013

배당금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7월쯤 부터 관심종목을 정해서 기업정보도 좀 알아보고 주가움직임도 파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가 철저할수록 성공투자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매년 똑같이 지급하는 기업도 있지만, 원칙적으로 배당회사실적에 따라서 더 증가할 수도 있고 반대로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회사가 매년 꾸준히 배당금지급을 했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기업실적이 괜찮은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업종의 업황이 좋은지도 확인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 들어서 삼성전자 갤럭시s5의 부진으로 스마트폰 부품주도 폭락했다가 조금 반등하는 분위기입니다. 그 와중에도 괜찮은 실적주도 있겠지만 안정성을 따진다면 쉽게 결정하기는 어렵죠.

 

 

코스닥 유아이엘 1년주가변동

 

코스닥종목 유아이엘 2014년 1분기실적도 괜찮지만 스마트폰시장의 경쟁심화로 주가는 되러 뒷걸음을 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에선 위험성이 높아서 판단이 힘듭니다. 그래서 제대로 수익을 올릴려면 꾸준히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