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 서로 윈윈(win win)하는 시스템?

리뷰 2014. 8. 9. 23:01 Posted by 별이그림자

영업을 하다보면 서로 윈윈(win-win)하자는 얘기를 자주 듣게 됩니다.

 

거래당사자 모두 좋은 결과, 성과를 낳도록 하자는 말인데 블로그마케팅, cpa제휴회사사이트서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마케팅시스템을 보면 광고주(머천트)가 있고, 광고중개를 도와주는 마케팅회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포스팅으로 실제 광고를 해주는 블로거(어필리에이트:마케팅회사회원)가 있고,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입, 이용하는 고객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광고주, 마케팅회사, 어필리에이트(제휴블로거)는 서로 공존관계, 윈윈관계가 성립하게 됩니다.

 

일부 개별적으로 수익분배문제나 불량고객데이터 등의 문제도 생기기도 하지만, 원칙적으로 블로그포스팅광고가 성공하여 고객이 발생하면 이들 모두 수익을 올리게 됩니다.

 

 

 

 

광고마케팅회사 측에서는 이런 삼각관계 부분만 강조하는데 사실 고객입장을 생각한다면 사각관계조금 더 따져봐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즉 고객에게도 좋은 물건,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가!

 

 

 

 

고객까지도 윈윈하는 아이템도 생각외로 많습니다. 이왕 키워드광고나 TV, 오프라인광고를 해도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는데 블로그광고도 그중 한가지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고객은 를 보는, 피해를 보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보통 싸구려아이템이나 별로 효용성없는 상품블로거회원에게 높은 수익을 제공하고 좋은 점만 내세운 리뷰포스팅을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고객은 포스팅리뷰가 객관적이지 못 하다는 사실을 모르고 많은 비용을 내고 이용했다가 손해를 보게 되는 것이죠. 이런 비정상적인 광고를 줄이기 위해서 금융감독원에서는 수익성포스팅 광고임을 제대로 표기하도록 지침을 개정했습니다.

 

 

 

 

물론 제휴블로거회원 중에서도 도덕적인 이유로 자신이 광고해주는 곳에 대해 어느 정도 확인하고 진행하는 사람도 있지만, 몇천원 정도받는 포스팅알바cpa제휴마케팅을 하는 블로거들에게 광고주물건이나 제공서비스가 괜찮은지 아닌지를 확인하길 기대하는 것은 사실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결국 리뷰포스팅을 읽고 구매를 하는 고객이 여기저기 비교견적해보고 이용후기도 보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