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을 받을려고 하는데 전화상담하는 곳마다 문전박대(門前薄待), NO, 거절 당하는 때가 있습니다.

 

보통 악조건으로 평가 되는 요인을 살펴보면 통신연체가 많고 저신용자, 대부업체에 과다조회를 한 케이스 등이 있습니다. 물론 그외도 다수 요소가 있죠.

 

 

 

 

학력 미달, 보통 중졸 이하는 여기에 걸립니다.

 

만 18세이하 미성년자 : 이 경우는 본인의 행위에 대해서 법적책임을 물기 어려워서, 계약을 해도 취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금융회사에서 절대 거절합니다.

 

 

 

 

남자의 경우에는 군 미필, 돈 빌리고 군대 가버리면 채권자 입장에서 정말 난감하죠. 이렇게 다양한 제한이 있습니다.

 

대출조회를 했는데 한도가 안 나온다고 하면 그 원인을 꼭 물어봐야 합니다.

 

 

 

 

이들 조건 중에는 연령이나 학력 등으로 단기간에는 아예 수정이 불가능한 내용이 있습니다. 그런 문제가 체크된다면 보증인 등을 세우는 다른 수단을 찾아본다거나 아예 포기하는게 정답입니다.

 

종종 허위서류조작 방법을 찾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사문서공문서 위조 동행사죄, 사기죄 등이 성립되는 범죄를 저지르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 단기간에 변화 가능한 부분도 있습니다.

 

통신연체금을 내서 휴대폰사용정지를 푸는게 가장 빠르죠. 요즘은 본인인증에 자기명의 휴대폰을 필수로 보는 곳이 많아서 돈이 필요하면 폰대금 미납으로 제재를 받기 전에 빌리는게 좋습니다.

 

 

 

 

취업도 단기간에 가능하지만, 3개월 급여통장부분이 걸립니다. 또한 신용등급 회복도 최소 몇개월 걸리죠.

 

이런 점을 이용해서 통장내역 조작, 등급조작 등으로 작대(작업대출)을 해주겠다고 접근하는 케이스가 많은데 거의 대부분이 사기입니다.

 

 

 

 

혹시나 해서 접근했다가는 선수수료 피해를 입거나 대포통장사기를 당하죠.

 

운좋게 그중에서 진짜 작업꾼을 찾아 성공해도 50% 수준의 엄청난 수수료에, 추후 몇개월 뒤라도 걸리면 기공범으로 처벌받게 됩니다. 정말 해선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