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과 지옥을 왔다갔다! 화장품관련주

재테크 2015. 4. 3. 21:09 Posted by 별이그림자

산이 높으면 골도 깊다고 폭등하고 있는 주식은 한순간 폭락해서 조정받을 위험성이 상존합니다. 추격매수는 정말 위험하죠.

 

최근에 그런 분위기가 바로 화장품관련주들.. 향후 중국시장 매출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3개월사이600% 이상 폭등한 종목도 있습니다.

 

 

한국화장품제조 일봉 : 출처 네이버 증권

 

2015년 1월 5일 종가가 8040원이었는데 4월 3일 오늘 종가가 51100원! 3개월만에 자그마치 635% 상승했습니다.

 

물론 어제 4월2일 투자경고종목으로 1일간 매매정지되었고, 오늘 하한가를 쳤으니 다음주 월요일도 제법 하락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국화장품제조 일별 종가

 

5일 연속 상한가. 보유하신 분들은 대박이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겁나서 접근도 못했을 듯 싶네요.

 

저는 2월초에 소액단타로 수익을 올리고 아예 관심종목에서 삭제를 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주 소심했던 것 같네요. 그 이후 조정과정에서도 조금만 더 신경쓰고 살펴봤으면 대박이었을텐데.. 아쉽습니다.

 

물론 이런 급등세에도 실제 보유해도 30% 수익도 못올릴 때가 많습니다. 대부분 중도에 수익실현해서 끝까지 버티지는 못하는거죠.

 

 

 

 

한국화장품어제(3일) 상한가까지 쳤다가 오후 2시 이후에 막판 하한가로 뚝! 떨어졌죠. 정말 천당에서 지옥으로 급행열차가 따로 없었습니다.

 

오늘도 점하가 아닐까 싶었는데 예상외로 + 6.43로 마감하여 많이 회복했습니다.

 

 

 

 

이런 변동을 본다면, 한국화장품제조 역시 6일(월요일) 또 다시 점하로 하한가를 찍거나, 큰 폭의 마이너스로 시작해서 어느 정도 회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타를 노리시는 분들은 아침부터 뚫어져라 쳐다보고 계시겠죠.

 

 

한국화장품 최근분기실적

 

정말 놓친게 아쉽지만, 차분히 생각해보면 전 관종(관심종목) 삭제한 이유가 있습니다. 지난 3분기 자산매각에 따른 흑자 외에는 2012년부터 최근까지 연속적자. 앞으로의 기대는 있더라도 아직 보여준게 너무 없죠.

 

단타로는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전 대응이 늦은 편이라 그냥 미련을 버리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