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몇십억 이상을 보유한 때부자가 아니라면 4등급이상 고신용을 유지할 필요성이 항상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을 이용중이라면 2년마다 갱신도 해야 하고, 아파트구입 등으로 몇천만원 이상 자금이 필요한 때도 있죠. 또한 신용카드도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일시적으로 연체를 하여 7등급이하 저신용자가 되었다면 빨리 회복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방법을 보면,

 

1. 연체미납해결이 가장 중요합니다.
1등급 우량고객도 카드대금 한두달 미납하면 8등급으로 폭락하고, 폰요금3개월이상 못낼 때에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미납분을 완납하면 한등급 정도 회복하죠.

 

그러므로 모든 요금을 제때 결제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2. 채무감축
채무(빚)의 총액이 클수록 신용등급엔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제 경험을 보면 카드론 2천만원일 때 마이크레딧 5등급, 올크레딧 7등급이었는데 100만원 수준으로 대부분 갚으니 마이크레딧 1등급, 올크레딧 5등급으로 상승하더군요. 정말 유용한 방법입니다.

 

 

 

 

을 줄이지 못하면서 고신용을 원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본인의 소득, 재산으로 원금상환은 커녕 이자납부도 힘들다면 차라리 개인회생이나 파산면책제도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봐서 빚청산부터 하는게 좋습니다.

 

 

 

 

3. 그외 일반적인 신용등급올리는방법
신용거래를 잘 하는 것인데 대출, 할부는 일시적으로 하락하게 되고 잘 갚아가면 회복됩니다. 그다지 좋은 선택은 아니죠.

 

그에 비해 신용카드결제는 한도 30% 이내에서 적절히 유지하면 상승효과를 주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종종 은행 예적금, 보험, 펀드 등도 도움이 된다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들은 현금거래로써 전혀 상관없습니다. 단지 해당거래 금융회사의 실적증대로 그 계열사 내에서 우수고객 혜택을 받을 수 있죠.

 

 

 

4. 신규추가된 수단
2014년 말부터 현금거래인 체크카드 실적긍정적인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정확한 기준은 공개되어 있지 않지만 매월10만원이상 꾸준히 쓰는게 좋습니다.

 

9, 10등급도 체크카드사용엔 제한이 없으니 훨씬 관리하기 편해졌죠. 하지만 이런 모든 수단을 다 쓰더라도 상승속도1년에 한두 단계 정도로 정말 답답합니다.

 

 

         ↑↑↑ 올크레딧 바로가기

 

막연히 기다리지 않고 더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올크레딧(allcredit)의 유료서비스를 추천합니다. 문가에 의한 1:1코칭 서비스, 사전예측 시스템을 통해 훨씬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죠.

 

그리고 중요한 점은 떨어진 다음에 고생하는 것보다,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입니다.

 

해당 게시물은 링크프라이스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