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네이버 지식인에서 글을 읽다보니 마이지식내공그래프 색깔분홍색으로 바껴서 눈에 띄더군요.

 

정확히는 기억나지 않아도 그전엔 좀 어두운 색이었던 것 같은데 갑자기 연분홍색으로 변화되어 좀 어색한 느낌이 드네요.

 

 

 

 

그래서 공지를 확인했더니 등급체계가 변경되어 태양신 위에 여러 신들이 등장했더군요. 예전에 개편방향에 대해서 설문조사를 하더니 그 내용이 반영된 것 같습니다.

 

 

 

 

태양신 상위로 > 은하신 > 우주신 > 수호신 > 절대신이 등장하였습니다.

 

그에 대한 별도의 혜택은 없는 것 같습니다. 뭐 그전에도 신급이라고 해봐야 눈에 더 띄어서 유저들의 신뢰를 받는 것 밖에는 차이가 없었던 것 같네요.

 

 

 

 

이번에 최고등급인 절대신내공 5백만! 제가 현재 달신인데 겨우 24만에 불과하니 20배나 내공을 더 쌓아야 하네요. ㅋ

 

대신 답변채택률은 70%, 예상보다 많이 낮습니다.

 

 

 

 

예전에 달신채택률 커트라인이 80%였던것에 비해서 상위클레스의 채택률이 많이 내려갔네요.

 

이 부분엔 정말 만족합니다. 저번에 승급하기 위해서 기존에 채택되지 않은 답변들을 백개 넘게 삭제해야 했거든요.

 

 

 

이번에 새로 나온 식물신 아바타 모습.

 

 

 

 

예전 식물신아바타 모습, 제가 보기엔 예전 것이 더 괜찮아보이는데 좀 보다보면 익숙해지겠죠?~ 나름 이번에 개편된 내용이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