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인터넷, 온라인으로 가능한 세상이다보니 은행대출도 전화, 스마트폰 등으로 한도, 금리를 사전에 확인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과거에는 아예 불가능했죠.

 

 

 

 

하지만 현재에는 비대면 거래가 가능한 인터넷전문은행이 설립되면서 일부 가능한 곳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런 회사에서는 온라인 상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공인인증서에 더하여, 휴대폰 사진촬영을 통해 인인증과정을 거치는 등으로 진행하게 되죠.

 

 

 

 

반드시 지점방문을 요구하는 기존의 방식에 비해서 정말 편해졌지만 아직은 보조적인 방법이며, 이렇게 조회하면 금리가 더 높게 나옵니다.

 

즉, 까다로운 확인절차생략된 대신 그만큼 금리가 높게 책정된거죠.

 

 

 

 

은행신용대출이라는 것이 공무원이나 기업직장인, 사업자 등이면서 재직기간 6개월이상, 신용 6등급 이상으로 조건이 까다로운 대신 저금리의 장점이 있었는데 인터넷전문은행에선 이런 특색이 줄어든 것입니다.

 

그래서 여전히 귀찮더라도 직접 지점을 방문하여 조회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가장 저금리회사를 찾는다면 급여이체 등을 연결해 놓은 주거래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동안의 거래실적에 따라서 우대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반면에 아예 거래실적이 없에서는 바로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재미난 점은 외국계은행의 경우에는 주거래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기본조건을 충족한다면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자율은 거의 같거나 약간 높은 편이죠.

 

 

 

부채는 적지만 신용등급에서 미달할 때에는 저신용자상품인 새희망홀씨를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재직기간, 소득금액, 부채과다 등으로 걸린다면 그다음엔 2금융권 햇살론을 알아보는게 무난한 순서입니다. 2금융권 캐피탈이나 저축은행보단 훨씬 유리한 이자율로 이용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