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2중고로 구입하고 몰고 다닌지 4년. 그런데 오늘에서야 다음뉴스를 보다가 경차 유류환급카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배기량 1000cc 미만의 경승용차나 경승합차를 몰고다니는 사람들의 기름값을 할인해주는 제도이더군요.

 

 

 

 

이런 혜택이 생긴 것은 2008년으로 벌써 7년이나 되었는데 제대로 홍보가 되어있지 않아서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더 많은 모양입니다.

 

저도 전혀 모르고 있었으니깐요.

 

 

 

 

예전에 고운맘카드도 모르고 있다가 임신 5개월째가 되어서 발급받았었죠.

 

'당연하게 받아야하는 권리도 본인이 알아서 챙겨라', 어떻게 정부에서 하는 일이 이렇게 얼렁뚱땅인지 좀 한심합니다.

 

 

사진출처 : 신한카드사 홈페이지

 

어쨋든 그래서 찾아보니 오직 신한카드로만 발급받을 수 있더군요.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한데 신용카드, 체크카드 둘 중에서 마음에 드는 걸 고를 수 있더군요. 신용카드도 연회비 면제!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경차사랑'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휘발류와 경유는 리터 당 250원, LPG는 리터당 160 할인받을 수 있으며 연간 할인한도는 총 10만원으로 넉넉하지는 않지만, 기름값 절약하는데 제법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유류환급카드를 사용하면 결제시에 자동으로 할인된 금액이 적용된다고 하네요. 이용도 편할 것같습니다.

 

주의할 점은 카드앞면에 차량번호까지 표기되며 해당 차량만 주유(충전)해야하고 부정사용했다가는 유류세 환수 및 가산세 추징까지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를 교체하면 다른 결제방법을 이용해야합니다.

 

 

 

GS칼텍스와 제휴되어 있어서 GS칼텍스주유소를 이용하면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네요.

 

이제서야 알았으니 빨리 신청해야겠습니다. 스파크, 마티즈, 레이, 모닝 등의 경차를 소유하신 분들은 꼭 혜택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