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왔습니다. 더운 여름엔 수박다이어트!~^^

리뷰 2013. 6. 3. 21:24 Posted by 별이그림자

인터넷을 보다가 수박다이어트 해서 요즘 뜨고 있더라고요. 예전에 포도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참치(샐러드)다이어트 등 한 가지 음식으로 원푸드다이어트 하는 분들이 늘고 계신 것 같아요.
 
수박은 영어로 watermelon이라고 할 정도로 물이 많아요. 한통에 92%가 물이라 독소나 노폐물을 배출 시키는 이뇨작용이 있어 밤에 먹고 자면 자다가 이불에 지도 그린다는 이야기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수박은 100g 20kcal 정도라서 딸기, 토마토(22kcal)랑 비슷하고 포도(48kcal)보다 반 이상이 작아요.

 

 

 

 

요즘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암 발생률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말이 많죠.

수박을 붉게 보이게 하는 리코펜이란 성분이 항암작용을 한다고 해서 붉은 과일이 요즘 인기입니다.


맛도 좋은 수박이 항암효과와 피부미용 비타민C까지 건강에 정말 좋은 과일이에요^^. 더운 여름 시원한 달콤한 수박도 먹고 건강도 챙기고 피부도 예뻐지고 1석 3조란 이런 것이다! 생각합니다.

 

 

 

 

수박으로 다이어트(식이요법) 하는 방법이 있어 알려드려요. 
  
△ 식전에 4~5조각을 20분 정도 전에 드시면 좋습니다.

 

과일이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서 과식, 더 먹고 싶은 충동을 억제해줄 수 있고 비타민C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예뻐진다고 해요.

 

뭐든 자주 먹으면 질리죠. 그럴 때는 우유랑 두유랑 같이 갈아 마시면 우리몸이 필요한 기본적인 영양분 섭취와 활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큰 역할을 하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원푸드 다이어트는 처음부터 무리하게 식단을 짜지 않는 게 좋습니다.


세 끼 중 아침은 일반적인 식단으로 해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아침밥이 얼마나 중요한지 뉴스나 신문을 보고 알았어요.


학교 다닐 때 할머니께서 "아침은 꼭 먹고 가라!" 하시던 말씀이 그냥 막연하게 느껴지기만 했는데 아침을 먹으면 두뇌 활동도 좋아지고 군것질을 적게 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아침을 안 먹게 되면 점심 먹을 때까지 배 꼬르르~ 소리에 신경이 날카로워 지고, 점심을 먹을 때 폭식하게 되기 때문에 식곤증이 밀려오게 되고 자연히 오후시간 활동하는데 방해를 받게 되죠.        

 

 

 

 

 

 ◎ 아침에도 수박을 먹을 계획이라면 처음엔 조금 먹고 밥도 조금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갑작스럽게 하면 몸에서 놀라 병이 생길 수도 있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박을 먹고 20분 쯤 뒤 아침밥을 먹고 활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점심과 저녁도 우선 밥을 조금씩 같이 드시다가 밥 양을 조금씩 줄이면서 차차 점심, 저녁은 수박으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계절을 잘 타야 해요~ 요즘이 딱 수박 철이잖아요.

 

 

 

 

다이어트는 계획을 3개월 정도 잡고 꾸준히 하시는 것이 좋아요. 서두르시면 8월엔 정말 건강하게 당당하게 수영복을 입을 수 있어요.
 
요즘 스키니진과 쫄바지를 입으시는 여성분들이 늘면서 마네킹 몸매의 44싸이즈 위해 노력 중이시죠? 굶는 것보단 필요한 영양소는 잘 챙겨먹는 건강한 식단으로 건강미 넘치는 아름다운 모습을 만들어보세요.


식욕을 컨트롤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탄수화물,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다이어트 식품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먹는 것을 줄일 필요없이 잘 먹으면서도 원하는 몸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