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로 이사하면서 인터넷이 바뀌면서 인터넷전화기가 없어지니까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핸드폰을 사기로 했어요. 안 그래도 핸드폰이 없으니까 본인 인증이 힘들어요.
 
아이핀이 없는 곳은 인증방법이 없어 포기해야 하는 상황도 벌어져서 상당히 불편했어요. 이번에 새로 구매하려고 매장을 둘러보는데 신제품으로 종류도 많고 제가 이리저리 고민하면 모르는 단어로 이야기하는 데 정신이 없더군요.

 

 

 

 

일부러 그런 걸까요? 실제 핸드폰 설명서 보면 정말 할머니 말씀대로 꼬부랑 어가 막 나오고 줄임말도 나오니까 스마트폰을 써보지 않았으면 따라가질 못해요.

 

휴대전화기를 사는데도 미리 공부하고 가야지, 다른 휴대전화기들도 다 있는 기능인데 특별하다며 비싸다고 하는 광고에 속아 잘못 사는 상황을 피할 수 있잔아요.  

 


폰 가게를 가면 매장 판매자들이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으로 구분해서 이야기해요. 아이폰은 초보자 사용이 편해서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안드로이드폰은 처음엔 적응이 힘들지만 이용하다보면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아이폰을 쓰시다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면 자동차 기어자동, 수동 바뀌는 것처럼 한동안 습관이 남아 답답하고 불편하다는 걸 생각하고 선택해야 되요.

 

 

 

 

스마트폰의 단어들을 보면 다 영어에요. 하나하나 판매자에게 물어볼 수도 있지만, 사소한 것까지 묻기는 부담스럽고, 손님이 밀리거나 말 빨리 하는 판매원에게 물어보기는 창피하고 어렵죠.

 

그래서 기초적인 용어에 대해서 제가 알아본 걸 몇 가지 적어볼게요.


 

◆ 위젯, 앱, 어플, 어플리케이션이라고 들어보셨죠?  앱 = 어플 = 어플리케이션은 같은 말이고 위젯은 좀 다른 말이지만, 솔직히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그냥 비슷한 말로 봐도 될 것같습니다.

 

이용자와 응용프래그램 운영체계 간 상호작용을 보다 원활하게 지원해주는! 날씨, 시계 등 작은 응용프로그램부터 시작하여 복잡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마켓에서 다운받기도 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아이폰마다 지원되는 게 틀리고, 유료인지 무료인지도 확인 꼭 하셔야 합니다. 게다가 가끔 처음 테스트로 1개월 정도 무료로 사용가능하게 해놓고 뒤에 쥐도 새도 모르게 유로로 전환하는 불법 프로그램도 있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 동기화는 쉽게 얘기하면 컴퓨터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만으로는 작업할 수 없는 부분일 때 컴퓨터와 USB 코드로 이어 작업을 하는 거죠.

 

예를 들어 폰카로 사진 찍고 프린트를 하려 할 때 동기화를 시켜서 내용을 컴퓨터로 이동시키고 프린트할 수 있고, 그 외에도 업데이트, 다운로드 등을 할 때도 사용합니다.    


* 동기화하실 때 이어주는 USB 코드선은 usb로 충전할 때 쓰는 충전기코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 테더링은 3g·와이브로 등을 스마트폰이 무선 모뎀이 되어 WiFi 형태로 신호를 바꿔주는 기능!입니다. 즉, 사용가능한 인터넷이 없을 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노트북이나 타블렛 PC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 WiFi 구성에 비밀번호와 수신거리를 설정할 수 있고, 인터넷 요금제에 따라서는 적지 않게 비용이 나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13년 5월에 출시한 이하이가 광고를 찍어 유명한 옥티머스gk에 특별한 기능이 있어 소개하려고 해요.

 

요즘은 휴대전화를 거의 분신처럼 들고 다니는 것 같아요. 우리 남편은 화장실 갈 때도 들고가는 거 보면 황당할 때가 있어요. 그렇게 분신처럼 가지고 다니다가 잊어버리면 얼마나 속상할까요?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다른 핸드폰을 이용하여 본인 스마트폰의 전원이 켜져 있다면 SMS를 통해 전화번호부도 이용할 수 있고 위치파악, 부재중 통화내역, 문자확인, 일정확인까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신기합니다.

 

얼핏보면 애인의 일정확인이 가능해서 위험하기도 한 기능같은데 있으면 편할 것 같아요. ㅎㅎ;

 

링크 - 똑스(바로가기) : 똑똑한 스마트폰 교체방법!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