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을 보면 ㅈㅇ대출이라는 용어가 종종 나옵니다. 작업이라는 의미인데 쉽게 신용불량, 무직자, 부채과다 등으로 조건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불법적으로 이를 바꿔서 대출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무직자에게 재직을 꾸미는 것은 어떻게 보면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재직증명서를 만들고, 어디서 전화만 받아줘도 가능하죠.

 

 

 

 

하지만 이런 회사는 당연히 4대보험가입은 안 되어 있는 직종이게 되고.. 급여 증명도 불확실하니 보통 사금융쪽 정도만 가능하고 한도도 그다지 높게 나오지 않습니다.  


반면에 신용등급은 조작이 불가능합니다.

 

독립적인 평가회사 여러 곳에서 자기들 기준으로 책정하며, 그 세부적인 기준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또한 떨어지는 것은 한 순간이지만, 단기적으로 여러 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빚을 조기 상환하거나, 연체금을 모두 해결한다면 단기적으로 한 두 등급 겨우 올라가죠. 그 이상 올리는데에는 최소 몇개월, 1년 이상 걸립니다.


통장에 돈을 넣었다 뺐다하는 자료가 있다고 하더라도 이는 평가회사에서 정보수집이 되지 않기 때문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여러 평가사를 해킹하여 바꾼다면 모를까.. 사실 그런 전례도 없고 소액으로 그런 위험을 무릅쓸 사람도 아무도 없죠. 결국 신용을 작업해주겠다는 것은 100% 사기입니다.

 

 

 

 

서류를 받아서 명의도용을 하거나, 대포통장으로 이용하는 것이 목적이고, 건네준 신청자는 형사처벌까지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재직이나 그외 작업도 마찬가지로 불법이기 때문에 수수료는 거의 50%이상을 요구하고 언제든지 사기당할 위험성이 있습니다.

 

신청자 역시 공범이 되기 때문에 피해를 받아도 구제받을 수 없으며, 작업한 꾼들은 대포통장, 대포폰으로 잠수를 타니.. 혼자 걸려서 모든 책임을 져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네이버 지식을 보면 찾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 ㅈㅇ대출은 절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