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지점을 방문해서 cma계좌를 개설했네요.

재테크 2013. 12. 17. 22:40 Posted by 별이그림자

큰맘 먹고 시간내서 현대증권지점을 방문했네요. CMA통장은 보통 2.5%정도의 금리에 자동이체 수시입출금이 가능해서 급여통장으로 딱입니다.

 

특히 현대증권의 cma는 급여 50만원이체만 해놓으면 500만원까지는 4.1% 금리로 매리트가 높죠.

 

 

 

 

은행 수시입출금통장은 그동안 잔고가 크지 않다면 이자도 아예 안 붙었습니다.

 

그래서 금융감독원에선가 권고를 내렸다는 뉴스를 얼핏본 적이 있었는데 최근 들어서 이자가 붙기 시작했더군요. 쩝 그래봐야 푼돈이라.. ㅎㅎ;;

 

 

 

 

진주 이마트 쪽에 있는 지점을 방문했는데 2층에 깔끔한 사무실이 있더군요.

 

계좌만드는데 대략 20분정도 걸린 듯 싶습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되고 물론 도장도 있으면 되는데 전 깜빡해서 그냥 사인으로 했네요.

 

은행에서 통장만드는 거랑 별차이 없는데 카드가 입출금, 제휴체크, 제휴신용카드 3종류가 있다고 하더군요.

 

 

 

 

전 거의 온라인거래를 하기 때문에 그냥 입출금카드만 발급받았습니다.

 

은행보다 고객이 적어서 대기시간도 없는 점이 좋더군요.

 

원래 RP형을 만들려고 했었는데 여직원분이 현재 RP형은 가입에 제한이 있고 MMF형은 최근 수익이 조금 낮아서 MMW형을 추천하더군요. 그래서 mmw형으로 가입했습니다.

 

 

 

 

통장개설 선물로 포장된 작은 케이스하나를 주던데 보니 핸드로션이네요..^^

 

계좌만들면서 조금 당황했던게 4.1%금리를 받을려면 50만원 이상 급여를 이체하거나 5개이상 자동이체를 신청해야한다던데 급여이체가 자동이체이더군요..ㅋ

 

금액도 50만원 100만원 씩으로 딱 정해져 있고 날짜도 4일 중에 선택이라 좀 까다롭더군요. 그래도 그정도의 불편은 참을만 한듯 싶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