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TM, 문자메시지사기 주의하세요.

재테크 2013. 12. 23. 22:22 Posted by 별이그림자

전화번호를 안 바꾸고 오랫동안 쓰다보면 별별 사기전화는 다 받네요.

 

최근 들어 가장 자주 오는 것은 저금리 대환. 3개월 근무 직장만 있으면 6%대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겠다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물론 이렇게 먼저 연락오는 것은 사기입니다. 금융기관에서 먼저 이렇게 불법대출전화나 문자메세지를 할 일도 없습니다.

 

3개월근무만 하면 무조건 6%? 말도 안 됩니다.

 

유명 대기업, 전문직일 경우에는 몰라도 일반 직장인은행대출을 받을려고 해도 1년은 근무해야 합니다.

 

 

 

 

그것도 급여이체 등으로 주거래은행에서만 진행되고, 전혀 거래 없는 곳에서는 처음부터 거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시나 해서 전화하면 신용이 낮아서 실적등급을 올려야한다느니.. 보증금을 내야 한다느니 핑계를 대선입금을 요구하거나 통장, 체크카드, 비밀번호 등을 요구합니다.

 

특히 통장, 체크카드 등을 보냈다가는 대포통장으로 이용당해서 형사처벌까지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링크 - 대출받을때 사기를 피하는 방법!(바로가기)

 

 

 

요즘 들어서는 이벤트에 당첨되어 콘도회원권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내용도 있고, 오늘은 제가 그전에 회원이었는데 아무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서 추가로 혜택을 주겠다는 얘기를 하더군요.

 

업체이름을 말하는데 오래전이라 가입했었는지 기억이 잘 안 나더군요. 그런데 자세히 들어보면 나중에 수수료세금 타령을 합니다.

 

이런 사기는 결국 빈약한 서비스를 아주 좋은 것처럼 얘기해서는 수수료, 세금만 납부하면 이용할 수 있다고 하죠. 마음에 안 들면 이용해보고 해지하면 된다! 얘기하지만 절대 이런 말을 믿으면 안 됩니다

 

 

 

 

공연히 자세히 듣다보면 나도 모르게 계약하게 되고 나중에 제공되는 서비스가 불량이란 걸 알아서 해지하려고 하면 그때서는 이미 늦은 경우가 많습니다.

 

사기꾼들이 전화를 안 받는 등으로 시간만 끌어서 해지를 못하게 하거나, 위약금이라는 명칭으로 많은 부분을 공제하고 반환하죠. 이래저래 피해를 보게 됩니다.

 

결국은 내가 이용하지 않는 곳에서 먼저 TM전화가와서 광고하는 것은 가급적 처음부터 거절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