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서비스란? 회사가입을 선택할 때 기준은!

재테크 2013. 12. 27. 21:44 Posted by 별이그림자

상조서비스란 상을 당했을 때 장례물품을 제공받고 장례지도사 도우미 등의 인력도움, 장의차 등의 혜택을 받는 서비스입니다.

 

사실 가까운 분이 돌아가시는을 당했을 때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제대로 장례식을 잘 진행하는 것은 경험이 있든 없든 어려운 것이죠. 이런 점에서 상조업체보험을 통해서 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보험금전적인 보상을 중심으로 설계되어 경제적인 준비를 할 수는 있지만 경건하고 제대로된 예식을 준비하는 방법으로는 부족하기 쉽습니다. 또한 계약자 전속상품이기 때문에 거래, 이전이 불가능하며 보장기간이 지나면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금전적인 보상의 보험보다는 제대로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조업체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조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신경써야할 문제는 무엇보다 안전성입니다.

 

부실업체를 정리하고 건전화 시키기 위해서 할부 거래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었지만 여전히 일부 회사들은 받은 회비, 선수금을 제대로 보전관리하지 않아서 부도 등의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회사의 자산과 한국상조공제조합의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급적 규모가 큰 업체가 좋습니다. 언제 상을 당할지 모르기 때문에 24시간 콜센터, 전국 직영서비스 등을 제공해주는 곳이 좋은 것이죠.

 

 

 

 

그리고 당연히 가급적 저렴하면서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상조상품은 기본적으로 타인에게 양도양수가 가능하고 10년, 20년 후에 서비스를 받더라도 물가상승과는 상관없이 정해진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지만, 중도환급 등의 상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개별적인 계약 내용을 잘 확인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여러 기준에서 현대종합상조 프리드라이프 프리드1호(바로가기)를 추천해드립니다.

* 상조서비스에 웨딩상품까지 추가하면서 회사명을 현대종합상조에서 새로이 프리드라이프로 바꼈습니다.

 

여전히 불안한 곳이 많기 때문에 가까운 지인 등의 추천보다는 무엇보다 안전하고 품격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