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공휴일에 대출이 되는 곳은?

재테크 2014. 1. 28. 22:35 Posted by 별이그림자

5일근무제가 확대되면서 은행 등의 금융기관에서 토요일 영업을 하지 않은지 오래되었습니다.

 

이번 주처럼 구정연휴라도 끼이면 정말 자금이 필요한 때가 많죠. 그렇다면 캐피탈, 저축은행, 대부업체 등에서도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는 대출이 안 될까요?

 

 

 

 

극히 일부의 대부업체를 제외하고서는 역시 대출업무는 하지 않습니다.

 

이는 비영업일에는 금융기관직원들이 근무를 하지 않아서 카드, 대출관련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이유가 큽니다.

 

 

 

 

즉, 보통 사금융권 대형 대부업체들도 고객의 카드론사용내역, 대출이용내역 등의 신용정보를 참고하고, 자체내 개인대출평가시스템(css : credit scoring system)을 고려하여 한도금리를 결정합니다.

 

당연히 대부분의 업체들이 휴무일에는 이런 정보를 업뎃하지 않고, 금요일 늦게 진행된 경우에도 제대로 정보가 업뎃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토, 일요일에 진행을 하다보면 최근에 카드론 등을 과다사용한 사람에게도 저금리대출을 해주는 등의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이 휴업하는게 안전한 것입니다.

 

 

 

 

그래서 토일, 연휴 등에 급전이 필요하다면 금요일 미리 받아두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반면에 준비를 못한 상황에서 갑자기 필요하다면 휴일이 끝나는 대로 금융기관을 찾거나, 미리 인터넷으로 신청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말에 미리 신청접수를 해두면 다음 영업일 오전9시부터 접수순서대로 담당자가 연락을 하게 되며, 연락을 받고 진행완료시에는 대출금을 이체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여유시간이 오후라면 담당자에게 얘기해서 시간대를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링크 - 인터넷대출 신청절차와 요령(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