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세가 늘어나면서 월세 때문에 부동산중개수수료부담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인터넷에서 괜찮은 매물을 보고 중개소에 전화를 해보면 낚시성 허위매물인 경우도 많아서 점차 직거래가 활성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직거래든지 중개소를 거치든지 부동산매매, 전세, 월세 계약을 할 때에는 주의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집주인의 신분증을 위조한 집주인(임대인)사칭사기는 몇년 전부터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부동산등기부 등본의 설정내용을 확인해야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혹시라도 가등기, 가처분, 가압류 등의 권리상에 위험이나 고액의 근저당이 설정되어 있는 깡통주택이라면 세입자는 전세금에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예민한 부분입니다.

 

 

 

 

부동산중개소를 거치면 그나마 중개인이 어느정도 확인을 해주지만 직거래에서는 직접 구매자, 세입자가 알아서 해야해서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겐 정말 부담스럽습니다.

 

그런에 이런 직거래에 본인인증, 계약서작성을 도와주고, 등기부등본 건축물대장 등의 공적문서를 대조확인까지 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 뚜꺼비세상 바로가기

 
중개사이트 뚜꺼비세상에서는 부동산매매, 전월세 계약시에 본인인증, 계약서작성, 공적문서 대조확인까지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회원가입과 직거래매물 등록 등 모두 무료이며 온라인계약서 쓰기서비스를 이용할 때 판매자, 구매자 각각 3천원의 이용료만 들어갑니다.

 

회원가입시에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별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여러 곳에 활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직거래가 부담스럽다면 제휴중개업소도 있어서 이곳을 이용하면 중개수수료할인혜택을 받을 수도 있고,

 

또한 sp머니라는 마일리지를 제공받아서 이사, 인테리어, 가스설치, 상품권구매, 온라인 쇼핑몰, 할인쿠폰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나 구매자가 여성분일 때에는 혼자서 집을 방문하는 것은 부담스럽죠.

 

이런 부분을 고려해 뚜꺼비세상에서는 골디가드서비스로 당사자 미팅 중의 대화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주택거래, 안전한 부동산사이트를 찾으신다면 꼭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