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대출신청시에 알아둬야할 정보

재테크 2014. 2. 3. 22:24 Posted by 별이그림자

체면때문인지 대출신청은 은행 등의 금융기관에서 상담사와 대면해서하는 것보다는 인터넷으로 진행하는 것이 부담이 적습니다.

 

대신 얼굴맞대고 하는 것이 아니라서 세부적인 설명을 못받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신용조회만으로는 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가조회를 통해서 한도, 금리만 알아보는 것으로는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실제 대출을 신청해서 진행되어야 신용등급이 하락하게 됩니다.

 

 

 

 

2. 공인인증서 필수
서류가 필요없는 무서류대출상품에 있어서도 본인확인 절차는 필수로 거치게 됩니다.

 

이를 위한 것이 바로 공인인증서이기 때문에 없다면 은행에서 발급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3. 몇등급까지 가능한가요?
금융기관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캐피탈은 7등급까지, 저축은행은 8등급까지 가능합니다.

 

신용불량자라면 보증인이나 단기연체 등 극히 예외적인 조건하에서만 가능하며, 아니면 전당포 등의 담보물권만 가능합니다.

 

 

 

 

4. 4대보험 없는 현금급여수령자
재직확인전화를 통해 일부 저축은행, 대부업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급적 좋은 조건, 저금리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급여'로 찍히게 입금을 해서 급여통장을 미리 만들어두는 것이 요령입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대출사기를 당하는 것은 문자메세지전화TM으로 오는 저금리광고를 보고 응대했다가 피해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 응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실적이나 신용도 등의 핑계를 대면서 통장원본이나 체크카드를 요구하는 것은 100% 대포통장사기이기 때문에 절대 응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