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흥국통화가치불안미국 나스닥지수 급락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코스피지수1900선 아래로 하락하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원금유지도 힘든 것이 주식투자입니다.

 

 

 

 

이런 위험성 때문에 주식투자를 시작하지 못하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이런 주가하락기가 되러 투자적격기입니다.

 

 

 

 

가벼워진 주가만큼 앞으로 올라갈 가능성이 높은 것이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 네이버 금융

 

지난 1년 코스피지수변화입니다.

 

52주 즉 1년 동안에 최저 1770.53포인트, 최고 2063.28포인트로 최저와 최고의 차이는 292.75포인트로 최저를 기준으로 했을 때 약 16.5% 차이가 납니다.

 

 

 

 

이렇듯 주가가 어떤 시점에 매수를 했는지에 따라서 수익성에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락한 시기에 주식을 시작한다면 단기에는 수익을 올리기 힘들겠지만, 1년 아니 몇개월 정도의 여유자금을 가지고 접근한다면 수익을 올릴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즉 주가하락은 원금을 잃는 상황도 벌어지지만 그만큼 기회도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을 보면 주식만한 재테크 수단은 거의 없습니다. 

 

현재의 예적금물가상승률을 쫓아가기도 쉽지 않는 상태이고, 펀드 역시 수수료라는 부담이 있기 때문에 몇개월 단기로 접근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은 비록 원금까지고 잃을 수 있는 위험자산이지만, 목돈만들기의 한 수단으로 포트폴리오에 꼭 포함시킬 필요성이 있습니다.

 

물론 소득을 올리는 것은 주식시장분위기도 중요하지만 어떤 종목에 어떻게 배팅을 하는지가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한 접근도 필요합니다.

 

링크 - 주식! 괜찮은 종목 어떻게 고를 것인가?(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