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테마주, 어디까지 갈까요?

재테크 2014. 4. 7. 22:01 Posted by 별이그림자

사물인터넷이라고 하면 생활속에 사물(물건)을 유무선 인터넷으로 연결해서 생활에 더 편리하게,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마트홈, 스마트카, 헬스케어 등 여러 기술이 접목 확대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사물인터넷에 대한 강력한 지원을 정책으로 발표하면서 그전부터 조금씩 부상하던 수준에서 벗어나서 하나의 큰 테마주로 이슈화된 것 같습니다.

 

테마주로 엮기게 되면 해당 회사의 실적보다는 정책, 뉴스의 분위기에 따라서 주가변동이 확대되는 편입니다.

 

 

출처 : 네이버주식

 

최근 사물인터넷으로 눈에 띄는 주식을 보면 에스넷, 효성itx, 모다정보통신, 엔텔스, 기가레인, 한국전자인증, 링네트, 코콤...

 

에스넷은 2월 중순 2500원정도에서 4월초, 2달도 안 됐는데 150% 상승.

 

 

 

 

한국전자인증은 3월 중순 2800원대에서 4월초 5천원대로 보름만에 80%상승

 

코콤은 3월 중순에 3200원대에서 현재 6천원대, 보름 만에 역시 90%상승..

 

 

 

 

저도 몇종목 매매를 했지만 이렇게까지 지속적으로 오를 줄은 예상도 못 했습니다.

 

가운데서 20%대 수익을 올리고 매도한 다음부터 빤히 관종만하다가 놓쳤네요. 아마 저처럼 진득이 못 가지고 있다가 아쉬워하는 분들도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어디까지 올라갈까요?

 

대장주들은 아직 더 오를 것 같기도 한데 이미 많이 올라가서 공연히 추격매수했다가 상투를 잡을 것 같아 부담스럽고, 아직 부각되지 않은 신규종목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링크 - 주식! 괜찮은 종목 어떻게 고를 것인가?(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