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카드발급이나 대출신청할 때 자격요건이 됩니다. 그래서 미리 본인등급을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편합니다.

 

개인신용평가회사(크레딧뷰로)에서 1년에 3회, 즉 1 ~ 4월, 5 ~ 8월, 9 ~ 12월 각각 한번씩 료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금융기관에서는 일반적으로 올크레딧(KCB) 마이크레딧, 2곳을 확인하여 그 중에은 등급을 기준으로 보게 됩니다. 예를 들어 2등급, 4등급이라면 4등급으로 보게 됩니다.

 

우선 올크레딧(allcredit) 무료조회방법을 올리는 이유는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입니다.

 

 

 

회사홈페이지 우측>> 가운데 쯤을 보면 신용열람 및 정보제공내역 확인 을 클릭해야 합니다.

 

회원가입부터 하고, 위 부분을 클릭하고 신청하면 24시간 동안에는 몇번이든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레딧크레딧뱅크는 같은 나이스신용평가소속이라서 같은 등급이 나옵니다. 그래서 둘 중 어디든 한곳만 확인하면 됩니다.

 

위는 마이크레딧 홈페이지로 <<좌측 상단에 전국민무료조회를 클릭하면 24시간 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발급기준은 기본 6등급수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예외적으로 소득수준에 비해서 부채가 낮을 때에는 7등급에도 가능한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 거절되기 때문에 관리하여 수준을 맞춘 후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대출도 마찬가지로 기본6등급이며 예외적으로 새희망홀씨처럼 저신용자상품은 그 이하에서도 가능하지만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빚이 좀 있으면 진행이 어려운 편입니다.

 

2금융권은 7등급, 8등급수준까지도 가능한 편이지만 그만큼 금리가 높게 잡히기 때문에 우선은 햇살론이 유리합니다.

 

 

 

 

아무리 사금융권이라고 하더라도 연체가 있을 때에는 진행이 어렵습니다. 또한 신용등급 역시 8~ 10등급으로 추락하게 됩니다.

 

그래서 돈문제는 미리미리 대비를 해서 평소에 신용상에 문제가 없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