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와 블로그포스팅대행의 장단점 비교

리뷰 2014. 11. 25. 22:26 Posted by 별이그림자

인터넷창업하거나 새로 가게개업을 하면 무엇보다 홍보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됩니다.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라고 하더라도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으면 고객방문이 적어서 수익을 올리기 힘들어집니다.

 

 

 

 

쉽게 생각하는 홍보방법키워드광고블로그포스팅 대행.

 

이들 두 상품은 전혀 다른 방식으로 본인의 가게에 맞게 잘 선택해야 대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장점을 우선 본다면 키워드광고는 인터넷이나 전화상으로 바로 상담신청, 판매가 가능한 상품이 좋습니다.

 

대형업체에 의뢰하면 집행도 간편하고 무효클릭 등에 대한 처리가 깔끔해서 운영에 따른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하지만 업종에 따라서 한번 클릭에 1천원 ~ 만원이 넘는 키워드도 있어서 제대로 노출시킬려면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또한 노출기간에만 효과가 있어서 단기적입니다.

 

제 경험에서는 10번 클릭에 1 ~ 3회정도 전화가 오더군요. 여기에다가 실구매 전환율지 생각한다면 광고비부담이 무시하기 힘들 정도로 큽니다.

 

 

 

 

그래서 광고비지출로 충분한 자금여유가 있지 않다면 소액으로 먼저 테스트를 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에 비해 블로그포스팅대행은 몇십만원 정도의 정액부담이라서 자금계획을 잡기도 편하고, 한번 잘 진행하면 1개월 ~ 2개월 정도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게다가 블로그의 특성으로 인해 지역제한이 있고 직접 방문해야 매출이 발생하는 음식점, 미용실 같은 가게의 경우에도 효과가 좋아서 포스팅알바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반면에 단점으로 보면 대행업체들이 대부분 소규모라서 집행과정을 신뢰할 수 있는 곳에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아는 분이 의뢰한 곳은 포스팅한 블로그주소도 알려주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이런 곳에 맡겼다간 비용만 날리게 됩니다.

 

그만큼 많은 회사들이 이용하는지, 괜찮은지 확인하고 의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