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6개월 사용후기, 단점들

리뷰 2014. 11. 28. 22:44 Posted by 별이그림자

알뜰폰으로 바꾼지 6개월이 넘어가네요. 아내도 중고폰으로 신규가입했습니다.

 

무엇보다 월 통화료때문에 바꿨었는데 정말 폰요금에는 만족스럽습니다. 많이들 얘기하는 것처럼 월요금이 절반정도로 줄었습니다.

 

 

 

 

하지만 생각하지 못 했던 단점들도 하나씩 눈에 띄네요.

 

첫번째 통화품질. 소개하는 내용에는 기존 통신사 SK텔레콤이나 KT와 통화품질이 같다고 했었는데 저희가 사용하면서 보기엔 좀 차이가 있다고 느껴집니다.

 

 

 

 

제가 쓰고 있는 것은 sk알뜰폰 모빙인데 거의 비슷하게 느낍니다.

 

그에 비해 아내폰은 kt알뜰폰 에넥스인데 창원이마트 안에서 끊길 때가 종종 있습니다. 시스템 상으로는 문제가 없어야하는데.. 왜 그런지 좀 이해가 안 되네요.

 

 

 

 

또하나 본인인증이 안 될때가 있다는 것. 이 부분은 조금씩 되는 곳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리니지OTP 서비스를 신청 했는데.. 가입이 안 되네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런 점도 고려해서 결정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런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매달 몇만원씩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요즘 스마트폰본인인증 절차는 정말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신용카드나 공인인증서 등으로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분이라면 괜찮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