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1년치 한꺼번에 미리 납부하면 10%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걸 이제서야 알았네요.

 

이왕 2002년식 마티즈라서 4만원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시간 여유도 있고 해서 지방세 인터넷납부시스템인 위택스 홈페이지로 가봤습니다.

 

 

 

 

위택회원가입공인인증서 등록은 예전에 해놔서 쉽게 로그인.

 

홈페이지 중앙에 지방세 자주찾는 서비스의 오른쪽에 자동차세연납할인신청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네요. 요길 클릭!

 

 

 

 

서울시는 서울이택스 홈페이지가 별도로 있어서 그곳에서 신청해야 한답니다.

 

연납은 1월 뿐만 아니라 3월, 6월, 9월 말까지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1월에 1년치를 선납해야 1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월 연납하면 7.5%, 6월이면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네요.

 

 

 

 

그외에도 분납신고를 해서 분할납부도 가능하네요. 차량가격이 비싸서 세금도 부담되는 경우에는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듯 싶습니다.

 

본인의 차량이 바로 조회되고 관할 지방자치단체 지역이 맞다면 그대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는 작년 2014년진주에서 살다가 창원으로 이사를 와서 작년관할지역인 진주시청으로 표시되어 나오더군요.

 

그래서 신규신청으로 들어가서 제 주소지를 바꾸고 차적지를 다시 조회해봤더니 창원시 성산구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바로 계좌이체로 납부~(신용카드로도 가능)

 

 

 

 

2015년 올해 금액은 41,390원인데 10퍼센트 할인되어 37,240원. 4천원 큰 금액은 아니지만 잠시 신경써서 절약할 수 있으니 만족스럽네요.

 

회원가입, 공인인증서 등록만 되어 있으면 정말 금방 끝납니다. 이왕 언젠가 한번은 납부해야하니 미리 신경써서 할인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