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가입했던 자동차보험 보장기간이 끝날 때가 다 되어가서 새로 연장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만료일쯤 되어가면 기존에 가입하고 있던 보험사에서 연락이 와서 그대로 연장하기가 쉽습니다. 작년에도 그냥 그럴까 했었는데 그래도 혹시나 해서 몇 군데 비교견적을 요청해봤습니다.

 

 

 

 

헛! 그런데 예상 외로 견적나온 금액이 3만원 이상 차이가 나더군요. 게다가 긴급출동서비스 횟수도 더 많구요.

 

재작년에도 여러 곳 견적을 뽑아서 가장 저렴한 곳으로 가입했었는데 한해 가장 쌌다고 해서 그 다음 해도 싼 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연장하라고 연락오더라도 바로 계약하지 말고, 처음 가입할 때처럼 매년 비교해서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입니다.

 

 

 

 

자동차 보험 역시 기본적으로 상담사를 거치지 않는 다이렉트상품이 더 저렴하지만, 이를 대신해주는 곳은 없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홈페이지를 찾아서 하나씩 확인해봐야해서 사실 여러 곳을 확인해보기는 어렵습니다.


게다가 회사별로 제공되는 부가서비스가 조금씩 다릅니다.

 

보험료 만원 정도 차이에 적지 않은 혜택차이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 가입해서 어떤 조건으로 해야할지 잘 모를 때나, 저렴한 보험료에 좋은 혜택까지 노린다면 인터넷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고 유리합니다. 

 

 

 

     
즉, 많은 곳을 조회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제공되는 서비스도 조금씩 차이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고객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만 비교견적을 뽑아보고 본인에게 맞게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가격비교몰(바로가기) - 인기있는 삼성화재, 동부화재, LIG손해, 현대해상 4개 사의 비교견적 무료제공

 

Eco마일리지특약(연간주행거리 7,000km이하), ABS, 에어백, 자동변속기, 블랙박스 장착, 요일제 운행 등으로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까지 꼭 비교하여 결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