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의 중요성에 대해서 많이들 강조하지만 여전히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사용초보자들은 등급하락 피해걱정보다는 체면을 더 차리게 됩니다.


그래서 회사이직 등으로 급여일이 바껴서 20~ 200만원 정도의 소액을 연체할 상황이 되면 조급해하기는 하지만 그냥 봉급받고 갚지하고 넘길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그런 방법도 기간에 따라서는 괜찮은 방법입니다.


즉, 주말포함하여 1주일이내(5영업일이내)의 단기연체정보마이크레딧 같은 신용평가사나 다른 금융기관에 공유되지 않아서 신용도에 영향이 없습니다.





해당카드사에만 정보가 생기게 되고 해외출국, 자동이체변경 등의 사유를 고객이 깜빡하여 실수로 발생할 때도 있기 때문에 별다른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통상 결제일 다음날부터 카드사용정지가 걸리고 해결하면 1~ 2일 이내로 한도감액등의 별다른 제재없이 사용정지도 풀리는 편입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1주일초과하는 때입니다.


마이크레딧 등과 타카드사 등에 연체정보가 공유되면 신용등급이 떨어지게 되고 고객등급에 따라서는 문제없는 다른 신용카드까지도 사용정지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당월 결제금을 납부하여도 한도감액 등의 추가제재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휴유증이 있습니다.


또한 7~ 9등급이하로 하락하게 되어 추후 몇개월에서 1년이상 신규카드발급도 어렵게 되고 전세자금대출 등에도 제한을 받게 되어 진행이 어렵거나 부담금리가 훨씬 높아지게 되어서 피해가 커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연체기간이 1주일이상으로 예상된다면 사전에 대출가능여부를 확인해서 대출을 받아서 장기분할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담금액이 소액이라서 금융기관대출은 부담된다면 체면차릴 것없이 가까운 친구나 지인을 통해서라도 우선 해결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링크 - 신용카드로 현금융통방법은?(바로가기) - 카드연체 20일미만일때 가능한 대출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