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관리를 할려면 무엇보다 올크레딧(allcredit)은 꼭 조회를 해봐야합니다.

 

대부분의 금융회사들이 참조하는 등급인데다가 타 평가회사보다 더 낮게 나와서 관리주의를 기울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참고 : 대부분의 금융기관은 마이크레딧(mycredit)올크레딧, 두 곳을 조회해서 더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하게 되어서 올등급이 중요합니다.

 

각 신용평가회사는 1년에 3회(1 ~ 4월, 5 ~ 8월, 9 ~ 12월. 각 1회씩) 무료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들 회사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유료결제 하라고 계속 요구해서 한참 헤매다가 포기하기 쉽습니다.

 

이는 료조회신청이 너무 작게 표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올크레딧(allcredit) 홈페이지 오른쪽 >>> 하단을 보시면 신용열람 및 정보제공내역 확인이란 칸이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연두색 줄친 곳을 클릭해야 무료신용조회가 가능합니다. 24시간동안은 몇번이고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신용카드발급정보부터 나오는데 유효기간 등으로 교체받아도 제일처음 발급받은 시기가 나옵니다.

 

신용거래기간이 길수록 등급상승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가급적 가장 처음 받은 카드사는 해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대출, 카드론, 연체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등급에 따라서 대출, 할부, 카드발급 등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당연히 높을수록 좋지만, 최소 6등급 이상을 유지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알고 있는 내용과 올크레딧정보가 틀리다면 정정이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통상 회사간의 정보공유, 수정절차에 최장 2주일 정도까지 걸리는 때가 있기 때문에 비교해보고 차이가 심하다고 판단되면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